[뉴스저널리즘] 콘진원 '콘텐츠 IP 마켓 2024' 개최

    • 2024.11.13
    첨부파일

    콘진원 '콘텐츠 IP 마켓 2024' 개최

    '콘텐츠 IP 마켓 2024' 포스터.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IP 비즈니스 행사 '콘텐츠 IP 마켓 2024'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는 '콘텐츠 IP, 새로운 확장의 기회'라는 슬로건 아래 '1:1 비즈니스 상담회', '콘텐츠 IP 성과 전시', '포럼' 등 콘텐츠 IP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과 사업화 방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1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롯데월드, 스튜디오드래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90개 기업이 신세계인터내셔널, 고단샤, 빌리빌리 등 20개국 국내외 바이어들과 만나 IP 사업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을 제작한 WIT 스튜디오의 와다 죠지 대표이사가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최전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또 'K-콘텐츠 IP 글로벌 포럼'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IP 비즈니스 모델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만화와 웹툰 IP의 성공과 비즈니스 확장 사례를 공유하는 '미디어 믹스의 시대, 콘텐츠 IP의 확장'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콘텐츠 IP를 활용한 스타트업의 전략과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스타트업 성공의 핵심, 콘텐츠 IP 비즈니스 전략'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유현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K-콘텐츠 IP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산업 간 협력과 융합의 기회가 창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