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비 주식회사

    MNB


    쿵야 레스토랑즈

    Koongya restaurantz


    쿵야 레스토랑즈 IP 이미지 1

    IP 소개

    2001년 넷마블 게임 <캐치마인드>를 통해 게임 IP로서 첫발을 내딛은 쿵야 IP
    이후 <야채부락리> (2003), <쿵야 어드벤처> (2007), <머지 쿵야 아일랜드> (2022) 등
    25년간 PC 및 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전개된 전통있는 IP로 전연령층에게 큰 인지도와 인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유머러스한 짤 콘텐츠를 전개하며 MZ세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재탄생하여
    18~34세 MZ세대를 타깃으로 활발하게 전개중인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을 메인 채널로 높은 참여율과 빠른 확산 진행중인 캐릭터입니다.
    맥도날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하이트진로 등 55 기업과 협업하여 65건 이상의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300 SKU 이상의 제품을 출시하는 등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OSMU 비즈니스를 활발히 확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