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리소프트

    Carriesoft Co., Ltd.


    (주)캐리소프트 기업 로고

    기업 소개

    캐리소프트는 지적 재산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기업으로, 2014년 10월에 설립되어 2019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아이들을 행복하게, 행복한 가족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캐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2023년 첫 번째 영화 <캐리와 슈퍼콜라>를 개봉하였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개봉했습니다. 이외에도 글로벌 배급을 목표로 한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2025년 10월에는 <배달의 영웅 : 캐리와 슈퍼콜라 2>가 한국에서 개봉 예정으로, 중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의 상영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캐리소프트의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60억을 돌파하였고, 중국 주요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총 70억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공연과 라이선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공연 누적 관객 수는 7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주요 사업 / 히스토리

    2017년 캐리소프트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듬해 자체 채널 캐리티비를 론칭했으며, 2019년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웹3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 캐리버스를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하였고, 같은 해 중국 주요 3대 플랫폼(유쿠, 아이치이, 텐센트)에서 누적 조회수가 80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2023년에는 첫 번째 애니메이션 영화 <캐리와 슈퍼콜라>를 한국, 베트남, 중국에서 개봉했으며, 2016년부터 선보인 뮤지컬 공연의 누적 관객 수는 7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024년과 2025년에는 각각 한국방송공사를 통해 <캐리야 학교가자> 시리즈가, 문화방송을 통해 <꼬마캐리 탐구생활> 시리즈가 방영되었습니다. 2025년 10월에는 두 번째 극장용 애니메이션 <배달의 영웅 : 캐리와 슈퍼콜라 2>가 개봉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