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북 에이전시

    Greenbook Agency


    그린북 에이전시 기업 로고

    기업 소개

    그린북에이전시는 한국 유일의 작가에이전시입니다. 부커상 최종후보에 빛나는 정보라(저주토끼), 에릭 로스 각본으로 영화가 개발되고 있는 김보영(당신을 기다리고 있어, 사바삼사라 서), 영화평론과 소설 양쪽의 거장 듀나 (구부전, 평형추), 세계 최대 판타지 그룹 미국 토르를 통해 화려하게 영미권 데뷔를 마친 김성일(피 흘리는 제국 시리즈) 등 최고의 작가를 대리하고 있습니다. 귀사와 블록버스터와 감동 드라마는 물론 호러, 스릴러, 판타지 모두를 기획하고, 그린북의 독보적인 원천IP를 제공하여 새로운 시너지를 내고 싶습니다!

    주요 사업 / 히스토리

    정보라, 듀나, 김보영, 김성일, 임경선, 전혜진, 이경희, 김준녕, 최의택 등 한국의 뛰어난 24명의 장르 / 일반 문학작가를 독점적적으로 대리합니다.
    국제 사회에서 수상, 선정, 강연, 기고 등으로 널리 알려진 작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번역 출간을 통해 다양한 언어권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저작물들이 다수입니다. 국내 다양한 제작처 및 크리에이티브 수요에 꾸준히 창작 경험을 제공해 왔으며, 글로벌 협업 경험을 통해 다양한 사업 모델에 익숙합니다.
    국내 첫 SF 작가 북미 출간, 국내 첫 하이판타지 작품 북미 출간, 미국 전미도서상 한국인 최초 최종심 진출, 국내 첫 필립 K딕 최종심 진출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고급 상업문학은 물론이고 다양한 장르소설, 문장력으로 승부하는 순문학, 라이트 노벨과 웹소설, 희곡, 에세이, 시나리오 작업, 게임 개발 등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을 솔루션합니다.